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 오픈


아주캐피탈,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 오픈
- 저소득층 장애아동대상특수수영, 미술, 원예치료 등 재활교육 지원
- 친환경 인테리어 및 유기농 식단 제공해 만족도 높여

아주캐피탈(대표이사 이윤종)은 소외계층의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치료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을 15일 오픈했다.

 

아주 행복한 공부방은 아주그룹의 아주복지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인재육성 사업 중의 하나로 우면동에 1호점, 방배동에 2호점을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은 장애 아동이 많은 지역적 특성과 제반 시설이 부족한 점을 고려해 아주캐피탈 부천지점에 인접한 경기도 부천시 삼정동에 자리를 잡았다.

 

이 곳에서는 방과 후 보호가 필요한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특수수영, 미술치료, 원예치료의 전문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그 밖에 일상훈련, 신체운동 등의 신변자립활동과 장애인식개선교육, 통합캠프 등의 비장애아동과의 통합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친환경 소재로 공부방을 꾸몄으며, 아동들에겐 천연재료의 유기농 건강식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날 개소식에는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 한상능 부천시 복지문화국장, 강정규 삼정복지회관장 등이 참석했다. 관계자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엔젤스 앙상블의 축하공연, 내빈아동대표부모대표가 함께 하는 현판식이 거행됐다.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은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은 장애아동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재활(total rehabilitation) 교육 시설을 갖춘 게 특징이라고 밝히며, “아주캐피탈은 미혼모, 장애아동, 입양가정 지원 등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정중앙)이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 오픈 행사에서
관계자 및 참여 아동과 함께 케이크 커팅을 하고 있다
.


[사진설명]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왼쪽)과 삼정복지회관 강정규 관장이
‘아주 행복한 공부방’ 3호점 현판식을 가진 뒤 손을 맞잡고 웃고 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