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중고차 담당자 워크샵 1박2일!




9월 10일~11일, 아주캐피탈의 전국 중고차 담당자들이 1박 2일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10일 금요일 본사 중고차금융팀과 전국의 중고차금융지점에서 일을 마친 담당자들은 영업을 마치고, 속속 전북 무주로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아주캐피탈 중고차 담당자 워크샵의 집결지는 '무주레저스쿨'!
영업총괄 오화경 부사장님, AUTO금융담당 이상문 상무님을 비롯한 전국 중고차 담당자들이 함께해 총 51명이 참가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동료간의 관계를 단단히 하고, 신뢰기반의 Partnership을 확보해, 아주캐피탈인으로서의 일체감을 다지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놀고 먹는 워크샵은 NO!
첫번째 시간은 우수 제휴점 대표님을 초청해 시장 및 고객의 Needs를 파악하는 간담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중고차 금융 시장의 현재 상황을 바로 알고, 고객 및 제휴사에서 바라보는 아주캐피탈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들어보았습니다. 또한, 중고차 영업을 하는 담당자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서도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경영혁신팀 조지훈 팀장님이 혁신과 CCMS에 대한 교육을 해주셨습니다.
현재 아주캐피탈의 전 분야에서는 혁신 활동과 고객 만족을 위한 CCMS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혁신이란 고객을 위한 즐거운 변화"라고 시작되는 강의를 들으니, 한결 편하게 혁신을 이해하고 실천의지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중고차금융팀이 주관하는 실무자 간담회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5개의 조로  나뉘어 영업활성화를 위한 분임토의에 의견을 모았고, 중고차업무와 관련된 애로사항을 함께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같은 영역에서 일하다 보니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내용도 많았구요.
또한, 부실 채권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리스 상품, 제휴점 약정관리에 대한 교육과 각종 주의사항을 전파하는 교육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워크샵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은, 운영에 반영되어 아주캐피탈의 중고차금융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로 재탄생하겠죠^^

마지막으로, 아래의 사진에도 얼굴을 살짝 비추신 영업총괄 오화경 부사장님께서 담당자들에게 격려와 당부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화합의 장을 이루는 캠프파이어 타임.
사무실을 벗어나 공기좋은 무주에서 동료들과 함께 하는 캠프파이어는 기분이 좋습니다. 다함께 손을 잡고 빙 둘러서 게임도 하고요, 연등을 만들어 까만 밤하늘에 올려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렇게 한바탕 즐기고 나니 중고차 담당자들의 워크샵 첫째날이 지나가네요.


워크샵 이틀째 일정은 무주레저스쿨에서 진행하는 야외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아침부터 비가 부슬부슬 내렸지만,  다행스럽게도 래프팅을 시작할 즈음에는 비가 멈춰주었습니다.


운동 전 간단한 몸풀기는 기본인거 아시죠?


래프팅을 기다리며 설명을 듣고 있는 사람들.. 이른 아침부터 시작된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참여해 주셨습니다.


적절히 내려준 비 덕분에 급류에는 평소보다 물이 불어서 더욱 즐겁게 래프팅을 했습니다. 짖궂은 교관들 덕분에 모두들 9월의 차가운 금강을 흠뻑 느낄수도 있었구요. 4개의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된 래프팅은 경쟁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했습니다.






교육, 실무자간담회, 래프팅 등 알찬 프로그램을 함께 한 중고차 금융 담당자들의 1박2일을 통해, 긍정적이고 활기찬 아주캐피탈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주캐피탈 중고차 금융 화이팅!



★ '아주캐피탈 중고차 담당자 워크샵 1박2일!'에 대한 내용은 아주캐피탈 중고차금융팀 김도연 사원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