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아주캐피탈, CCMS 실천서약식 개최 - 내년 3월 캐피탈업계 최초 CCMS 인증 도전

아주캐피탈, CCMS 실천서약식 개최
- 내년 3월 캐피탈업계 최초 CCMS 인증 도전

아주캐피탈 이윤종 사장과 직원들이 CCMS 대형 서약서 퍼즐을 맞추며 실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아주캐피탈은 23일 서울 서초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CCMS(소비자만족 자율관리 프로그램)’ 실천서약식을 가졌다.

그 동안 보험, 카드 등에서는 시행해 왔지만, 업계에서 CCMS를 도입한 회사는 아주캐피탈이 처음이다.

CCMS는 공정거래위원회와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주관으로 기업이 소비자 불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 사전에 예방하고, 사후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실행시스템을 구축해 처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아주캐피탈은 CCMS를 통해 고객만족활동을 위한 기준을 재정립하고, 상품기획부터 사후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 날 실천서약식에는 이윤종 사장을 비롯해 본사 및 전국 지점의 CCMS리더들과 내외부 관계자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각의 조각퍼즐에 서명을 하고, CCMS 대형 서약서 퍼즐을 완성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아주캐피탈은 2009년부터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운영해 고객의 불만을 신속히 해결하고, 이에 대한 전파교육으로 전 직원이 고객중심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윤종 사장은 “고객의 마음에 가까이 다가서는 일이야 말로 비즈니스의 성공을 보장하는 ‘유일무이’한 방법임을 명심하고, CCMS 인증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에 흔들림 없는 자세로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