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JC와 연결하다/회사소식

[Yammer Talk]고객중심경영이란?



아주캐피탈의 전 임직원이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진지한 토크타임을 가졌습니다.
회의실에 빙~ 둘러앉아 함께 머리를 맞대는 회의가 아닌, Yammer를 통한 실시간 토크였습니다.

Yammer에 화두가 던져진 그날 그시간부터 회의는 시작된거죠.......



7월 14일 수요일 오후..

아주캐피탈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업형 Twitter Yammer에서 가장 열심히 활동 중인 1人...이윤종 사장님의 글이 떴습니다.

이윤종 사장님 曰 :
" 내가 생각하는 고객중심경영이란 무엇인가?"로 우리 임직원들의 의견을 Twitter에서 받아보고 싶습니다. 읽어보고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내용을 올린 직원이 소속된 지점 또는 팀에게는 초복인 다음 월요일(7/19) 제가 삼계탕을 쏘겠습니다 ~~ 자유롭게 생각을 한 번 개진해 보면 어떨까요!!


그 동안의 어떤 글보다도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고민은..사장님만 하고 계셨던 것은 아닌가 봅니다.
본사 및 지점의 많은 직원들이 많은 의견을 달아 주셨습니다.
 저~어기 멀리 지점에서도 많은 의견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더군요..

^^bbbbb



← 일등 댓글은 자금팀 전석인 대리가 달아주셨군요^^v










많은 의견들 중에 몇 개를 모아 보았습니다.


금요일 퇴근시간까지 Yammer에서는 열띤 댓글토론이 이어졌고, 사장님께서는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글들을 확인하고 일일이 댓글을 달아주셨구요...또한, 초복 삼계탕을 위한(?) 가장 공감가는 고객중심경영 댓글 선정을 위해 더욱 열중하셨을 듯 합니다.



7월 19일 월요일 8:30 AM 

출근 체조 후에 이어지는 혁신 조회 방송에서 Yammer Talk의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본사 및 전국의 지점에서는 마음 졸이며 삼계탕을 기다리셨을 텐데요.


삼계탕의 혜택은...'두구두구~~~'
전북지점, 강서지점, 중고차금융지점(경북) 총 세 개 지점에게 돌아갔습니다.



예상 외로 많은 댓글과 좋은 의견들이 많았던 덕분에 
내용으로는 우열을 가리기가 어려워 사장님께서 '화끈'하게 세 지점에 삼계탕을 쏘셨다는 후담입니다~


세 지점은 삼계탕 맛있게 드셨나요?^^ 부럽습니당!


3일간의 Yammer Talk를 통해 고객중심경영이 무엇인지 아주캐피탈의 전 임직원이 고찰에 보았다고는 하나..
아직도 그 답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사내 메일은 통해 지금 현재 막 받은 따끈따끈한 이윤종 사장님의 CEO 메세지 중 한 귀절로 오늘의 포스트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고객중심경영을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우리의 핵심역량으로 키워 나가는데 모두의 노력과 지혜를 모읍시다.
 고객중심경영은 명사가 아닌 '동사'이며, 오늘의 성장을 지속시킬 수 있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뻔뻔한 아주머니의 발칙한 블로그"가 마음에 드셨다면 RSS를 구독하세요~